5세 어린이에게 트위터 팔로워 - SNS헬퍼 설명하는 방법

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연말연시 쇼핑 시즌을 앞두고 소상공인들의 우수한 마케팅 정보를 부스트 할 수 있는 지원책을 마련한다.

5일 인스타그램의 말에 따르면 '부스트 위드 페이스북 굿 아이디어스 시즌(Boost with Facebook Good Ideas Season)' 프로그램은 '좋은 정보는 발견되어야 하니까'라는 모토 아래 소상공인들이 더 많은 잠재 손님에게 닿을 수 있게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소상공인을 위한 릴스 사용 팁을 담은 수많은 교육 영상을 최초 공개끝낸다.

지난 2014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'부스트 위드 페이스북'은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희망하는 디지털 역량 학습 프로그램으로,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내 다체로운 커머스 기능 소개와 마케팅 성공 사례 공유를 통해 소덩치 비즈니스에게 성장의 기회를 공급해오고 있을 것입니다.

그 일환으로, 다가오는 연뜻에는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상공인이 올 초 도입된 인스타그램의 숏폼 영상 서비스 '릴스'를 통해 성장 동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2개의 새로운 '인스타그램 아카데미(Instagram Academy)' 영상을 선보였다.

메인 학습 영상인 '비즈니스를 위한 인스타그램 릴스 사용법'에는 릴스 전반에 대한 소개와 릴스에 반영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, 릴스를 사용할 때의 이점 등이 상세하게 소개됐다. 인스타그램 릴스는 '발견의 공간'으로 인스타그램 안쪽에서도 최고로 다양한 위치에 동시에 노출되기 덕에 더 많은 잠재 누군가에게 발견될 확률이 높다.

image

이와 함께 공개된 세 편의 '릴스제작소'는 커스터마이징 돼지고기 비즈니스 '피그업', 인센스 및 차 편집샵 '또오기', 수제 쌀 디저트 카페 '프레시오소' 등 실제 소상공인의 입장에서 제작한 릴스 콘텐츠다. '릴스 제작소' 직원들이 각 소상공인의 상품과 서비스를 매력적으로 부각할 수 있는 제작 자신만의 지식를 알려준다는 콘셉트로 릴스에 대한 영감을 줄 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팁도 제공된다.

페이스북은 반짝이 문제는 아이디어를 가진 해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계속적으로 발굴하고 이용자들에게 소개하며,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과 같이 성장할 수 있게 지바라고 있다. 이번에 색다르게 공개된 인스타그램 아카데미 영상을 포함한 여러 실습 리소스는 '메타 포 비즈니스'(META for Business, 구 페이스북 https://www.washingtonpost.com/newssearch/?query=트위터 팔로워 포 비즈니스) 공식 홈페이지의 '정보' 메뉴 내 '동영상'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페이스북 코리아 글로벌 비즈니스 마케팅팀 조동현 팀장은 '더 다수인 소상공인 분들이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고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릴스를 적극 활용하길 필요하는 생각에서 굿 아이디어스 계절 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했다'며 트위터 팔로워 '메타 포 비즈니스 웹사이트는 릴스 외에도 다양한 인스타그램 기능들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담은 교육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다채로운 영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란다'고 이야기 했다.